
경상국립대학교 빅데이터혁신공유대학사업단
‘1차년도 성과공유 및 발전방향 자문회의’ 개최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단장 한관희 산업시스템공학부 교수, 이하 빅데이터 사업단)은 15개 협약기관 임직원과 내빈을 초대한 가운데 1월 24-25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1차년도 성과공유 및 발전방향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환영사 ▲축사 ▲사업소개 ▲성과 보고 ▲발전방향 자문회의 ▲2차년도 계획수립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관희 빅데이터 사업단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행사는 사업단 홍보와 함께 협약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자리다.”라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걸맞은 디지털 신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빅데이터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용민 경상국립대 교학부총장은 축사에서 “경상국립대는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의 출범과 함께 빅데이터 핵심 인력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융합전공인 데이터사이언스학의 대폭적인 개편과 마이크로디그리 신설을 골자로 하는 학칙 개정을 단행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사업단이 표방하는 공유·개방·협력 아래 여러 협약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발전을 위한 고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옥주선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장은 자문회의 첫머리 발언에서 “사업단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기를 응원하며, 적극 참여하여 사업단의 발전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는 2021년 5월부터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빅데이터 사업단은 교외 협약기관과 교내 유관부서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사진 설명: 경상국립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은 15개 협약기관 임직원과 내빈을 초대한 가운데 1월 24-25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1차년도 성과공유 및 발전방향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 내용 문의: 경상국립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김영일 연구교수 055-772-2779